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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준칙
  이 지침은 윤리규범의 실천에 대하여 적용한다.
  이 지침은 윤리규범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임, 직원이 이해관계자로부터 금품, 접대, 편의 등 일체의 편익이 허용되는 범위와 행동기준 등을 정한다.
  3.1 금품
  금전(현금, 상품권, 이용권 등) 및 물품 등 경제적 이익을 말한다.
  3.2 접대
  식사, 주연(酒宴), 골프, 공연, 오락 등을 말한다.
  3.3 편의
  교통, 숙박, 관광, 행사지원 등의 수혜를 말한다.
  3.4 이해관계자
  본인의 업무 수행으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임, 직원 등의 개인과 고객사, 공급사 제단체를 말한다.
  3.5 통상적 수준
  다른 임, 직원 또는 일반인이 건전한 상식으로 판단할 때 이해할 수 있는 보편 타당한 수준으로서 수혜자가 부담을 가지지 않고 업무를 공정히 처리할 수 있는 정도를 말한다.
  3.6 금품
  임, 직원의 명의를 이용하여 그 가족, 친인척, 지인 등이 이 지침을 위반하는 행위도 본인의 행위로 간주한다.
  4.1 금품
  (1) 어떤 명목으로도 이해관계자로부터 금품을 요구하거나 받아서는 안된다. 다만, 이해관계자의 회사로고가 표시된 기념품, 이해관계자가 주관하는 행사에서 참석자에게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기념품은 제외된다.
  (2)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불가피하게 금품을 받은 경우에는 즉시 반환하여야 한다.
  4.2 접대
  (1) 이해관계자와 통상적 수준이내에서의 접대는 주고 받을 수 있다.
  (2) 통상적 수준을 초과하는 접대를 받아서는 안된다.
  (3) 회사비용 부담으로 이해관계자를 통상적 수준을 초과하여 접대를 제공하는 경우와 통상적 수준을 초과하는 접대가 포함된 행사에 참가하는 경우는 사전에 담당임원 승인을 받아야 한다.
  4.3 편의
  이해관계자가 금전적인 부담을 하는 교통수단, 숙박시설 등의 편의를 제공받아서는 안된다. 다만, 이해관계자가 주관하는 행사에서 모든 참석자에게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편의는 제외한다.
  4.4 경조금
  (1) 본인 또는 동료에게 발생한 경조사를 이해관계자에게 알려서는 안되며, 제3자를 통해 알리는 것도 본인의 통지행위로 간주한다.
  (2) 이해관계자로부터 불가피하게 경조금을 받은 경우 경조금은 5만원 이내를 경조금에 준하여 처리 하여야 하며, 10만원을 초과하여 받은 경우 전액 반환하여야 한다.
  (3) 승진, 전.출입 등 인사발령과 관련하여 제공되는 화환 등 물품을 받은 경우 경조금에 준하여 처리 하여야 하며, 그 수량도 통상적 수준을 초과하는 경우 거절 또는 회송하여야 한다.
  4.5 금전거래
  이해관계자와 금전대차, 대출보증, 부동산 임대차 등 금전거래를 해서는 안된다.
  4.6 행사찬조
  (1) 부서단위 행사 또는 동호인 활동 등 회사가 지원하는 행사시 이해관계자로부터 찬조금품을 받아서는 안된다.
  (2) 행사에 필요한 차량, 장소, 용역 등 편의를 제공받은 것도 찬조금품을 받은 것으로 간주한다
  (1) 회의비, 부서업무추진비 등 회사의 예산재원을 사적인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된다.
  (2) 경비집행시 법인카드를 사용함을 원칙으로 하며, 예산의 목적과 법이 정하는 기준에 맞게 사용하여야 한다.
  (1) 부서장은 소속직원이 이 지침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 상담을 수시로 실시하여야 한다.
  (2) 부서장은 소속직원이 이 지침을 위반하지 않도록 적절한 예방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1) 임, 직원은 이 지침을 위반한 사실을 알게 되거나 본인이 위반한 경우 담당 임원에게 보고 또는 감사실에 신고하여야 한다.
  (2) 신고는 가장 신속하고 편리한 방법을 택하되, 인적사항과 위반내용을 상세히 설명하여야 한다.
  (3) 임, 직원은 보고자 및 신고자에게 불이익을 가하거나 그 신분을 누설하여서는 안된다.
  (1) 회사는 이 지침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에 공로가 있는 직원에게 관련 규정에 따라 포상 또는 적정한 보상금을 지급할 수 있다.
  (2) 회사는 이 지침을 위반한 임, 직원에 대하여 관련규정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이 지침은 2009. 08. 15부로 제정, 시행한다. 끝.